정직하고간절하게

입학준비금 정리 본문

궁금

입학준비금 정리

항상 social media 2020. 11. 2. 18:21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학교를 졸업했지만, 요즘에 학교다니는 친구들에게는 많은 변화가 있는것 같습니다. 좋은 부분도있고, 안좋은 부분도 있는거 같아요. 제가 학교다닐때도 좋은부분도 나쁜부분도 많았는데, 지난 학창시절을 생각해보니, 그 당시에 두발규제가 왜그렇게 싫고 또 하지말라고하니 더 하고싶고 그랬던거 같습니다.

입학준비금 정리

입학준비금 대상은?

서울시에서 중학교와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중1, 그리고 고1에게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 인원은 현재 내년 2021년 입학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있고, 대략 136,700명정도가 될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입학준비금 예산은 어떻게?

서울시 교육청과 그리고 서울시 그리고 자치구가 각각 50%, 30%, 20%씩 재원을 부담하여 약 410억원의 금액을 지원할 예정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결정에 속앓이를 하고있는 기관들도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재원이 부족한 옆동네에서는 지급하고있고 자신의 구에서는 지급을 안할수도 없는 상황이기에 전체적으로 서울시 입학준비금을 지원하는데 있어서 여러가지 어려움도 있을것으로 보인다.

 

서울시 입학준비금 외에 다른 구에서도 진행하나?

지방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계획이 업는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다만 다른구에서 서울시로 전학을 오게된다면 그 사람또한 역시나 해당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결정에 대단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인천 경기도 입학준비금 역시 아직은 계획이 없는것으로 보여 수도권에서는 서울시가 유일한 최초로 보이는 상황입니다.

서울시 입학준비금 어떤식으로 지급하나?

우선 30만원의 금액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집안의 소득과는 관계없이 내년에 입학하는 모든 학생이 대상이 된다.

또한,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목적이 있는 만큼 잘 쓰여졌으면 좋겠습니다.

입학준비금 어디에 쓰이나?

학생으로써 필요한 대표적인 교복이나, 체육복 생활복등을 소비할수있고,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온라인 원격수업도 있는 상황으로 테플릿피씨와 같은 스마트 기기등을 구입하는데에도 사용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학습도서나 다양한 입학준비를 하는데에 필요한 부분에 사용이 가능할것으로 전망됩니다.

입학준비금 정리

2021년 서울 지역 고등학생 중학생 [ 각 1학년 입학자]

금액은 30만원,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원

소득관계없이 지급

타 도시에서 서울로 이사를 와서 입학을 하는 경우도 지원

입학하는데 필요한 소비에 쓰여질 예정

이상으로 입학준비금 관련한 이야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학생들이 힘든 시기에 좋은 도움을 받아서 정말 알맞게 필요한곳에 쓰여지길 바랍니다.

이러한 도전을 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을 준 서울시에게도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궁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qr코드 만들기  (0) 2020.11.09
정형돈 불안장애 활동중단  (0) 2020.11.05
입학준비금 정리  (0) 2020.11.02
전인화 나이 프로필  (0) 2020.10.19
국가대표 vs 올림픽대표 라인업 명단 축구중계  (0) 2020.10.08
태양계가 우주속에 또 있다?  (0) 2020.09.29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