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하고간절하게

아동특별돌봄지원금 신청 본문

궁금

아동특별돌봄지원금 신청

항상 social media 2020. 9. 28. 17:33

아동특별돌봄지원금 신청

오늘은 추석을 앞둔 가정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수있는 정보를 가지고왔습니다. 이번에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 혜택을 받게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건과 상황을 모르고 그냥 지나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자신이 아동특별돌봄지원금 신청이 가능한데도 말이죠.. 그래서 오늘 제가 그러한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하나하나 자세히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오늘 2020년 9월 28일부터 지급되는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둔 가구에게 1인당 20만원의 금액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는 252만명이 될 전망이고 초등학생은 280만명이 될 전망이라고 한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동특별돌봄지원금 신청대상은?

중학교 이하의 가구입니다. 초등학생 이하의 연령은 1인당 20만원 지급, 중학생 연령은 1인당 15만원을 지급한다고합니다. 2020년 1월 이후 출생자 이면서 초등학교 중학교에 재학하는 내국인 학생은 지원을 받을수있다고 합니다. 단, 외국국적자나 무국적자는 제외된다고 합니다.

아동특별돌봄지원금 신청은 어떤식으로 하나?

초등학생이나 중학생)

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이라면 별도의 신청절차가 없어도 스쿨뱅킹을 통하여 일괄적으로 지급해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쿨뱅킹의 계좌가 없는 분이나 혹은 다른계좌로 지급을 원한다면 학교의 안내에 맞춰 별도의 신청을 하여 학부모가 제공한곳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아동특별돌봄지원금 신청 학교 밖 아동은?

보호자나 대리인이 아동의 보호자가 아동의 주민등록상의 거주지 관할 교육지원청으로 방문하여야 합니다. 온라인과 우편으로는 불가능하고 사전 아동의 거주지기준 교육지원청을 확인한뒤에 해당 교육지원청으로 신청하여야한다고합니다.

 

아동특별지원금 신청 지급기간은?

학교 밖 아동은 9월 28일부터 10월 16일까지 교육지원청을 통하여 접수한다면 10월중으로 지급이 된다고합니다.

중학생은 스쿨뱅킹 계좌 등록여부나 조사등 준비한 후 추석이후에 빠르게 지급될 예정이라고 한다.

초등학생은 사전 준비를 진행하였다면 스쿨뱅킹 계좌를 통하여 9월중 지급된다고 합니다.

그 밖에 아동특별지원금 신청과 관련하여 알아둘만한 것들은?

만약 지급누락이 된다면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학교로 연락해서 지급 누락 사실을 알려 확인하고 학교밖아동은 교육지원청으로 문의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현금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용도가 정해져있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름에 맞게 아동특별지원금이므로 지급되는 금액이 양육이나 활동하는데 혹은 학습하는데 쓰여지길 바란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각자 학부모 혹은 해당하는 아이가 정말 필요하고 도움되는곳에 쓰여졌으면 좋겠습니다.

아동특별지원금 신청과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신청이 너무나 간편하고 지급도 빠른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받은 학부모들도 계신거 같더라구요. 추석전에 요긴하게 쓰여질거 같습니다. 과연그게 자녀들에게 갈지.. 아니면 부모님의 가정생활비에 쓰일지는 모르지만.. 어릴적에는 추석이나 설날에 친척들에게 용돈을 받으면 집에가는길에 부모님이 통장에 넣어놓겠다고 달라고해서 항상 뺐겼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우리 부모님도 다른 친척들에게 용돈을 주고해서 거의 퉁이더라구요. 그때의 추억이 새록하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