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하고간절하게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줄거리 명대사 본문

궁금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줄거리 명대사

항상 social media 2020. 8. 1. 18:24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줄거리 명대사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대한민국 영화 BEST5안에 들어가는 작품입니다. 광해 왕이 된 남자에 대한 정보이다.  2012년 9월 13일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영화 시간은 총 131분 입니다. 대한민국 영화입니다. 장르는 드라마 입니다. 감독은 추창민 감독 입니다. 이 영화의 관객수는 12,324,062명을 기록했습니다.

 

한국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의 줄거리는?

역사에 기록되지 않은 또 한 명의 광해의 왕위를 둘러싼 권력 다툼과 붕당정치로 혼란이 극에 달한 광해군 8년의 시간. 자신의 목숨을 노리는 자들에 대한 분노와 두려움으로 점점 난폭해져 가던 왕 광해는 도승지 허균에게 자신을 대신하여 위협에 노출될 대역을 찾을 것을 지시합니다. 이에 허균은 기방의 취객들 사이에 걸쭉한 만담으로 인기를 끌던 하선이란 인물을 발견한다. 왕과 똑같은 외모는 물론 타고난 재주와 말솜씨로 왕의 흉내도 완벽하게 내는 하선. 영문도 모른 채 궁에 끌려간 하선은 광해군이 자리를 비운 하룻밤 왕의 대역을 하게 된다.

왕이 되어선 안 되는 남자, 조선의 왕이 되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광해군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엄청난 사건이 발생하고, 허균은 광해군이 치료를 받는 동안 하선에게 광해군을 대신하여 왕의 대역을 할 것을 명하게 된다. 저잣거리의 한낱 만담꾼에서 하루아침에 조선의 왕이 되어버린 천민 하선. 허균의 지시 하에 말투부터 시작해서 걸음걸이, 국정을 다스리는 법까지, 함부로 입을 놀려서도 들켜서도 안 되는 위험천만한 왕노릇을 시작하게 된다. 하지만 예민하고 난폭했던 광해와는 달리 따뜻함과 인간미가 느껴지는 달라진 왕의 모습에 궁정이 조금씩 술렁이기 시작하고, 점점 왕의 대역이 아닌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하는 하선의 모습에 허균도 당황하기 시작 합니다.

이 작품의 출연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병헌 배우가 출연했다. 광해, 그리고 하선 역을 연기했습니다. 영화의 극중 장면중 하선의 역할이 왕을 연기하는 연습을 하는 장면이 있는데, 같은 인물이나 신분이 달라지는 모습을 연기했다. 굉장히 실감나는 연기를 보여 주었습니다. 저도 그 장면을 보면서 소름이 돋았습니다. 이병헌 배우의 연기실력은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에도 대한민국에서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출연하고 있다. 허균 역할은 류승룡 배우가 연기했습니다. 왕의 옆에서 다양한 제안을 하는 류승룡 배우는 극중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연기 합니다. 연기력은 정말 대단한 배우 이다. 한효주 배우는 중전 역할을 했습니다. 김인권 배우는 도부장 역할을 연기했습니다.

제가 영화속에서 굉장히 좋아하는 캐릭터입니다. 왕의 충신으로써 왕을 지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나중에 왕이 하선이라는것을 알았을 때에도 하선을 왕으로 모신 김인권의 연기는 굉장히 밀도있는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장광 배우는 조내관 역할을 맡아 연기했다. 심은경 배우는 사월이 역할을 연기했다. 극중에서 중요한 사건의 비중을 차지한다. 박지아 배우는 한상국 역할을 연기했다. 신정근 배우는 이정랑 역할을 연기했습니다. 전국향 배우는 정상궁 역할을 연기했습니다. 양준모 배우는 김주서 역할을 연기했습니다. 문창길 배우는 영의정 역할을 연기했습니다. 이양희 배우는 공판 역할을 연기했습니다. 그밖에도 많은 배우들이 영화 광해,왕이 된 남자에서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었다. 많은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광해 명대사로는?

허균 [류승룡] : 백성을 하늘처럼 섬기는 왕, 진정 그것이 그대가 꿈꾸는 왕이라면 그 꿈 내가 이뤄 드리리다.

광해/하선 [이벙헌] : 그대들이 말하는 사대의 예. 나에겐 사대의 예보다 내 백성들의 목숨이 백곱절 천곱절 더 중요하단 말이오.

도부장 [김인권] : 나에겐 진짜 왕이다.

'궁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곡성 해석 줄거리 결말  (0) 12:48:08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0) 2020.08.03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줄거리 명대사  (0) 2020.08.01
서울시 청년수당 정리  (0) 2020.07.23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0) 2020.07.22
제로페이 사용법 가맹점  (0) 2020.07.21
0 Comments
댓글쓰기 폼